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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

Vector

유파랑 2021. 10. 13. 00:09

1. 선언

vector<int> v;					// int형 벡터 생성
vector<int>v(4);				// int형 벡터 생성 후 크기를 4로 할당
vector<int>v = {1,2,3};			// int형 벡터 생성 후 1, 2, 3으로 초기화
vector<int>v[] = {{1,2},{3,4}};	// int형 벡터 배열 생성. 행 가변, 열 고정.
vector<vector<int>> v;			// 2차원 벡터 생성. 행, 열 가변.

 

2. 메소드

v.begin()	// 벡터 시작점의 주소값 반환
v.end()		// 벡터 (끝부분 + 1) 주소값 반환

v.at(i)		// 벡터의 i번째 요소 접근(범위 검사함)
v.[i]		// 벡터의 i번째 요소 접근(범위 검사 안함)
v.front()	// 벡터의 첫번째 요소
v.back()	// 벡터의 마지막 요소

v.push_back()			// 벡터 마지막에 집어넣기
v.pop_back()			// 벡터 마지막 제거
v.insert(주소, 변수)	// 원하는 위치에 삽입
v.erase(위치)				// 요소 지우기
v.erase(시작, 끝)			// 범위 안의 요소 지우기
v.clear()				// 벡터의 모든 요소 지우기
v.resize(수정값)		// 벡터 사이즈 조정
v.swap(벡터 변수)		// 벡터와 벡터를 스왑

v.empty()			// 비었으면 true, 아니면 false 반환
v.size()			// 벡터 현재 크기
v.capacity()		// heap에 할당된 벡터의 실제 크기(최대크기) 반환
v.max_size()		// 벡터가 system에서 만들어 질 수 있는 최대 크기 반환
v.reserve(숫자)		// 벡터의 크기 설정
v.shrink_to_fit()	// capacity의 크기를 벡터 실제 크기로 맞추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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