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노트북 SSD교체
- 노트북 분해 청소
- Linux 압축
- windows usb
- Linux
- 애플키보드 윈도우에서
- 라즈베리파이 원격접속
- XPS 9560 분해
- ROS2
- 라즈베리파이 VNC
- 우분투
- 써멀구리스 재도포
- 우분투 압축 해제
- A1314 windows
- windows gcc
- 리눅스
- 라즈베리파이 모니터 없이
- 라즈베리파이 SSH
- 노트북
- ubuntu
- 노트북 써멀구리스
- AWS
- 윈도우 gcc
- 우분투 압축
- Ubuntu 압축
- XPS 9560
- 애플키보드 윈도우
- 라즈베리파이 키보드 없이
- ROS2 설치
- 리눅스 압축 해제
Archives
- Today
- Total
하루에 한 걸음
Vector 본문
1. 선언
vector<int> v; // int형 벡터 생성
vector<int>v(4); // int형 벡터 생성 후 크기를 4로 할당
vector<int>v = {1,2,3}; // int형 벡터 생성 후 1, 2, 3으로 초기화
vector<int>v[] = {{1,2},{3,4}}; // int형 벡터 배열 생성. 행 가변, 열 고정.
vector<vector<int>> v; // 2차원 벡터 생성. 행, 열 가변.
2. 메소드
v.begin() // 벡터 시작점의 주소값 반환
v.end() // 벡터 (끝부분 + 1) 주소값 반환
v.at(i) // 벡터의 i번째 요소 접근(범위 검사함)
v.[i] // 벡터의 i번째 요소 접근(범위 검사 안함)
v.front() // 벡터의 첫번째 요소
v.back() // 벡터의 마지막 요소
v.push_back() // 벡터 마지막에 집어넣기
v.pop_back() // 벡터 마지막 제거
v.insert(주소, 변수) // 원하는 위치에 삽입
v.erase(위치) // 요소 지우기
v.erase(시작, 끝) // 범위 안의 요소 지우기
v.clear() // 벡터의 모든 요소 지우기
v.resize(수정값) // 벡터 사이즈 조정
v.swap(벡터 변수) // 벡터와 벡터를 스왑
v.empty() // 비었으면 true, 아니면 false 반환
v.size() // 벡터 현재 크기
v.capacity() // heap에 할당된 벡터의 실제 크기(최대크기) 반환
v.max_size() // 벡터가 system에서 만들어 질 수 있는 최대 크기 반환
v.reserve(숫자) // 벡터의 크기 설정
v.shrink_to_fit() // capacity의 크기를 벡터 실제 크기로 맞추기
'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의 헤더파일 (0) | 2022.01.20 |
---|---|
[GCC] Windows 환경에서 GCC 사용하기 (0) | 2021.04.06 |